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성의류 쇼핑몰 운영자에게 패션 유튜브 채널의 의미

by 패션파워 2024. 9. 29.

저는 5년차 패션 유튜버입니다. 5년차 치고는 구독자가 매우 적다는것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제 유튜브에 대한 보고서를 써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수도 있을것 같아요. 수입 역시 너무나도 미미하기 때문에, 수익이 어떠한 구조로 들어오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하루에 1달러정도 들어온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다만, 제가 이런 유튜브를 계속 유지하는 이유를 알려드릴께요! 제가 운영하는, 주름옷 전문 쇼핑몰 트위키 플리츠에 매일매일 새로운 손님들이 오고 계십니다. 유튜브를 운영 안하면, 저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해야만 하는데요. 제가 유튜브를 하기 5년 전까지는 하루에 4-5만원씩 돈을 내가며 광고를 냈었어요. 지금은 돈을 벌면서 광고를 하는 셈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저처럼 재미있는 아이템을 판매하시는 분이라면, 꼭 유튜브 영상을 촬영해서 개인 채널을 통해 홍보해 보시기를 권유해 드립니다. 제가 운영하는 쇼핑몰에, 매일 신규 고객이 유입되는게 너무 재밌어요. 저는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광고 수입을 바래본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제 영상을 누군가 보고, 그로 인해 제가 판매하는 제품에 흥미를 보이는 손님이 한명이라도 유입이 된다면 그걸로 만족입니다. 

 

제가 처음 유튜브 채널 "패션파워"를 개설하고 3년만에 구독자수가 500명이 되었고, 그로부터 1년만에 1천명이 되었구요. 1천명의 구독자가 생긴지 4개월만에 268명이 더 늘어난 상태입니다. 구독자수가 늘어나는 속도에 가속도가 붙었죠. 저는 카페24를 이용해 개인 쇼핑몰을 운영중인데요. 카페24는 세계 최초로 쇼핑몰을 유튜브채널에 연동시키는 기능을 구글과 제휴를 통해 완성시켰습니다. 제가 카페24를 이용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게, 저도 모르게 행운이 되었답니다. 

 

제 유튜브 채널 "패션파워"를 검색해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저희 제품 정보가 나오구요. "트위키 플리츠"쇼핑몰로 바로 이동할수가 있습니다. 채널 자체에 가격이 모두 표기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저희 채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저희 쇼핑몰 제품들의 대략적인 가격대를 미리 파악할수가 있습니다.

 

구독자수 자체가 적은 채널이다보니,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영상이 만회도 안되네요. 하지만, 쇼츠영상에는 2만회의 조회수가 넘는 영상도 있긴 합니다.

 

유튜브의 수익 구조는, 영상 시청 지속시간으로 주로 생성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광고를 끝까지 많이 봐야한다, 유튜브 유료 회원이 영상을 많이 봐야된다, 좋아요가 많이 눌려야된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지만 저는 관심이 없습니다. 손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상이 많이 만들어지도록 퀄리티가 높은 채널을 유지하고자 노력합니다. 앞서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제 영상을 보고 한사람이라도 제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손님이 유입되기를 원합니다. 그게 하루 1달러의 가치보다 훨씬 높으니깐요.

 

https://youtube.com/@twikipleats

 

Fashion Power

패션파워 트위키 플리츠입니다. 주름옷 매니아 여러분, 환영합니다. 고퀄리티 주름옷 예쁘게 입기- 주름옷 보관법, 플리츠의 다양한 세계로 초대합니다. 010 3767 8635 전화 안받아요. 카톡이나 문

www.youtube.com

https://twiki.co.kr

 

트위키

고퀄리티 홍콩 직수입 플리츠 여성의류만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주름옷 전문 트위키입니다.

twik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