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름옷 전문 쇼핑몰 트위키 플리츠 운영자입니다.
저는 10여년간 주름옷을 전문적으로 판매해온 판매자로서, 가로주름옷과 세로주름옷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로주름옷은 몸에서 떨어집니다.
88사이즈 미만까지는 무조건 맞을 정도로 가로폭이 가슴둘레 기준으로 115cm, 허리둘레 기준으로는 120cm이상으로 나옵니다. 10년전에는 이보다 사이즈가 작게 나왔었는데, 점점 옷 사이즈가 크게 나오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인간의 사이즈가 점점 커지는것이 반영되는것 같습니다. 다만, 99사이즈 이상일 경우, 옷이 안맞을수도 있는데요. 이보다 사이즈가 더 크게 나온 경우라면 99사이즈가 넘어도 맞을수가 있겠죠. 몸매라인이 감춰지는 큰 장점이 있는 대신, 99사이즈가 넘어가면 안맞을 수도 있다는점이 단점이에요.
반면, 주름의 방향이 위아래로 된 세로주름옷은 77사이즈 이상이신 분들이 입으시면 몸매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옷이 안들어갈 일이 없어요. 주름옷의 주름을 쫙 늘려서 펼치면 보이는 것보다 4배 이상의 원단량이 들어가 있어요. 국산 프레스 기계는 압력도 세게 올라가지 않고 누르는 힘이 약하지만, 중국산 프레스 기계는 국산 프레스 기계에 비해 6배 이상 센 압력으로 눌러 다릴수가 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중국에서 생산되는 플리츠만 취급합니다. 한국산 주름옷은 저렴한 대신, 주름이 쉽게 풀리는 단점이 있어요.
주름의 방향이 위아래로 된 세로주름옷의 경우, 양옆으로 무한 늘어나서 체중이 200kg넘어가도 입으실수 있어요.다만, 옷이 옆으로 늘리는 대로 늘어나다보니, 몸매라인이 그대로 다 드러나요. 저는 44-55사이즈이지만, 주름이 심하게 짱짱하게 잡힌 주름옷의 경우 제 몸매도 그대로 드러나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이런 경우 입다보면 주름이 살살 느슨해 지면서 몸매가 점점 덜 드러나긴 하지만요 ^^
https://twiki.co.kr/index.html
https://www.youtube.com/@twikipleats